언론에 비친 태릉밝은안과
시력교정 안전과 첨단의 자부심! 태릉밝은안과입니다.

새소식 상세
[6월 17일 미디어파인] 각막절삭량을 최소화, 초고도근시 환자도 라섹 가능해져 [정훈석 원장 칼럼]

2021.06.18



[미디어파인] 각막절삭량을 최소화, 초고도근시 환자도 라섹가능해져..[정훈석 원장 칼럼]

2021.06.17




[미디어파인 전문칼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인해 외부활동 대신 집에서 머무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스마트폰이나 컴퓨터 등의 각종 전자기기를 사용이 늘어났다. 하지만 눈 건강을 위협하는 요소로 작용할 수 있는 스마트기기의 과도한 사용은 지양할 필요가 있다.


떨어진 시력은 대체로 회복이 어렵다. 안경을 착용하는 사람들도 있지만, 최근에는 렌즈에서 라식, 라섹 등과 같은 시력교정수술이 크게 발달하면서 안전하게 안경에서 벗어날 수 있다. 다만, 초고도근시를 가지고 있는 사람들의 경우에는 일반적인 라식이나 라섹 수술의 어려움이 있었다.


각막의 두께가 얇거나 초고도근시 환자들의 경우에는 수술 시 각막 절삭량이 많아 라식수술이 쉽지 않다. 또한, 일반적인 시력교정술 이후 근시퇴행률이나 각막혼탁의 가능성이 저도수의 사람들보다 상대적으로 높아서 일반 라식, 라섹에 대한 접근이 어려웠다.


근시와 난시가 심할수록 이에 맞는 맞춤식 검사를 정밀하고 정확하게 진행해야 하며, 각막절삭량 등도 꼼꼼하게 고려해야 한다.


EX500화이트 장비는 각막절삭량을 최소로 줄여 안전한 라섹이 이루어질수록 하고 수술 후 통증을 줄이고 상피 회복을 촉진해 회복기간을 단축시킬 수 있으며 더욱 선명하고 안정적인 시력을 제공할 수 있다.


체계적인 검진을 통해 오차율을 줄이고 장비를 잘 활용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40% 이상 절삭량을 줄이고 있다.


이러한 수술은 환자의 눈 상태를 종합적으로 고려해 의사의 정확한 판단하에 브러쉬 및 올레이저 방식을 적절히 결정해야 수술이 가능해지는 만큼, 숙련도 높은 안과 전문의를 통한 수술 진행이 필요하다.


한편, 장시간 전자기기 등을 사용할 경우 눈의 피로도를 가중할 뿐만 아니라 눈의 노화를 가속할 수 있다. 틈틈이 눈을 의도적으로 깜박이고 어두운 환경을 피하는 습관과 충분한 수분섭취 등의 생활습관을 개선해야 한다. 이 외에도 눈 건강을 위해 정기적인 안과 검진을 받는 것도 도움이 된다.(노원 태릉밝은안과 정훈석 원장)


정훈석 원장 . <저작권자 © 미디어파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기사원문 http://www.mediafine.co.kr/news/articleView.html?idxno=11335

  • 이전다음
  • 목록